Skip to main content
NEWS

카모아, 아동 복지 시설 이동 지원…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By 2월 24th, 2023No Comments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가 한국아동복지협회와 전국 아동 복지 시설 이동권 확대를 위한 차량 지원 프로그램 ‘카모아 해피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카모아 해피카는 아동 복지 시설에서 나들이, 체험학습 등 단체 외부 활동을 나가거나 후원 물품 배송 등 시설 업무로 인해 발생하는 이동 수요를 카모아의 렌터카 서비스를 통해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전국 양육시설, 일시보호시설, 보호치료시설 등 한국아동복지협회 회원시설이라면 누구나 신청해 이용할 수 있으며, 카모아가 렌터카 대여 비용의 50%를 기부금으로 지원한다. 카모아는 국내 최대 규모인 전국 590여개 렌터카 업체가 입점해 있어, 여러 지역에 분포해 있는 아동 복지 시설에서 가까운 업체와 필요한 차량을 빠르게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배달 서비스를 통해 시설까지 차량을 받아볼 수 있으며, 시설 규모와 용도에 따라 소형차부터 승합차까지 다양한 차종도 선택 가능하다.

한국아동복지협회는 1952년 설립돼 전국 260여개 시설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국내 최고 아동복지 기관으로 아동 양육, 보호, 치료, 자립 등 우리나라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전국적으로 회원 시설을 두고 있는 만큼 이번 카모아 해피카 프로그램을 각 시설에 안내하고 원활한 차량 신청, 이용을 도울 예정이다.

홍성주 카모아 대표는 “미래 세대 주인공인 아동이 카모아 해피카를 통해 보다 행복한 일상을 누리고, 관련 시설에서도 원활한 아동 복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카모아는 앞으로도 이동의 자유를 추구하며 우리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더 많은 곳과 상생 활동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3.02.23

ZDNET Korea 김성현 기자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