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카모아, 렌터카 배달 서비스 개편

By 12월 8th, 2022No Comments

‘카모아’ 운영사 팀오투는 렌터카 배달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업체별 배달 가능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 디자인을 개선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결제 직전 단계에서 배달 요금이 추가되는 타 플랫폼들과 달리 고객이 예약 전부터 배달 요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자주 배달 받는 지역을 저장하고 재이용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즐겨찾기 기능도 추가했다.

카모아는 2018년부터 렌터카 예약 시 차량 배달 및 회수 서비스를 제공했다.

작년 기준 렌터카 예약 고객 중 70%가 배달 서비스를 이용했고, 서비스 이용자 5명 중 1명은 재이용했다. 차량 반납까지 도와주는 왕복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율도 작년 기준 91%에 달했다.

배달 서비스는 거주 인구가 많고 제주도 다음으로 렌터카 업체와 차량 대수가 많은 수도권에서 이용률이 높았다. 작년 기준 서울(21.6%), 경기(19.9%), 부산(14.4%)이 배달 서비스 이용률 상위 3개 지역으로 나타났다. 전남(12.9%)과 인천(8.5%)이 뒤를 이었다.

박영욱 카모아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차량 배달 서비스는 편리하게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업체 방문 없이도 배달 직원이 대면으로 고객 면허의 유효 여부와 신분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위조로 인한 사고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